수년 동안 무시된 khadi는
베다 시대(기원전 1500~1100년) 동안 물레는 귀중한 결혼 선물로 여겨졌습니다. 인더스 계곡 문명의 폐허에서 테라코타 방추, 직조된 천 조각상, 면포 조각에 대한 고고학적 증거가 발견되었습니다. 5세기 아잔타 석굴 벽화에는 면실을 잣는 여인들의 모습이 벽을 장식하고 있다.
파키스탄, 방글라데시의 강력한 섬유 전통의 일부인 카디는 일반적으로 면사로 만든 거칠고 손으로 꿰매고 손으로 짠 소재입니다. khadi (khaddar라는 단어에서 파생됨 )를 만드는 과정에는 물레를 사용하여 섬유를 실로 변환한 다음 베틀을 사용하여 실을 직물로 짜는 과정이 포함됩니다. 손으로 방적하고 직조하는 것은 수 세기 동안 인도의 사회 및 문화생활의 일부였습니다.
인도로부터의 무역로는 면화를 아시아와 유럽의 다른 지역으로 운반했습니다. 17세기에는 벵갈과 다카에서 생산되는 반투명 품질의 손으로 짠 모슬린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British East India Company는 인도에서 옥양목 천과 친츠 를 수출했으며, 이는 편안하고 내구성이 있으며 가격이 저렴하여 유럽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18세기 초 인도 직물의 인기를 우려한 영국은 인도 직물을 금지하고 대신 기계로 만든 직물을 인도에 넘치게 하여 손으로 짠 카디에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영국인들은 계속해서 인도에서 싼 가격에 면화를 사서 영국에서 옷을 짜서 인도에서 비싼 가격에 팔았습니다.
1918년 손으로 짠 천을 스와데시 (인도의 모든 것)의 강력한 정치적 상징으로 만들어 관심을 되살린 것은 자유 운동가이자 정치 지도자인 마하트마 간디였습니다. 이로 인해 인도인들은 다시 한번 "Made in India" 직물에 자부심을 갖고 영국산 직물을 거부했습니다. 간디는 차르카 (물레) 앞에 앉는 것을 사회적 성명으로 만들었고, 특히 인도 마을에 사는 사람들 사이에서 사회 경제적 조건을 개선하고 자립을 장려하기 위해 카디를 장려했습니다. " 스와라지 [자율]는 기계를 통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완전한 이해를 가진 2억 명의 사람들이 자신의 노동력으로 카디를 생산하고 입는다면 인도의 얼굴은 변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리사 트리베디(Lisa Trivedi) 뉴욕 해밀턴 칼리지 역사학과 부교수는 자신의 저서 의류 간디의 국가: 손으로 짠 옷감과 현대 인도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외국산이든 토착 산이든 산업적으로 제조된 상품을 경시하며 처음으로 그는 인도 해방의 길로 수공예품의 현지 소비와 생산을 제안할 수 있었습니다."
1925년 카디를 생산하고 판매하기 위해 전인도 방적업자 협회가 공식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독립 후 인도 정부는 연구를 촉진하고, 원자재를 공급하고, 품질 관리를 감독하고, 카디 마케팅을 촉진하기 위해 카디, 마을 및 산업 위원회(KVIC)를 구성했습니다. Khadi는 정치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물이 되었으며 독립 투쟁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공직자들이 재킷과 토피스 (모자)에 사용했습니다. 오늘날까지 인도는 카디에서 모든 국기를 만듭니다.
예술가 Shelly Jyoti는 마하트마의 철학과 그의 "사고 리더십"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뉴델리의 Visual Arts Gallery에서 열린 The Khadi March : Just Five Meters 전시회에서 그녀는 카디를 사용하여 만든 Ajrakh (고대 인쇄 전통) 직물과 장소 특정 설치로 국가의 직물 유산을 강조했습니다. "Khadi는 자립, 자기 정화 및 독립의 상징입니다."라고 Jyoti는 말합니다. "인도의 3억 명의 도시 인구가 1년에 한 번 5미터의 카디를 구입한다면 그들은 농촌 인구와 연결하고 참여하며 방적공과 직공을 지원할 것입니다."
독립 후, khadi는 수년 동안 무시되었고 "가난한 사람의 직물"로 간주하였습니다. 1980년대 말과 90년대 초에 직물이 정부 소유의 카디 백화점의 먼지 투성이 찬장에서 패션의 장으로 다시 등장했습니다. 1989년 KVIC가 뭄바이에서 첫 카디 패션쇼를 열었습니다. 1990년 패션 디자이너 Ritu Beri는 델리의 공예 박물관에서 열린 쇼에서 그녀의 첫 카디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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