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장악한 아프리카 패션(feat, Black Panther) 블랙팬서
Black Panther 의상 중 10개와 Coming 2 America의 일부 의상은 애틀랜타의 Scad Fash 패션 + 영화 박물관에서 열리는 Carter의 경력을 기념하는 전시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의상 디자인의 아프로퓨처리즘(Afrofuturism in Costume Design)이라는 제목의 이 전시회는 9월 중순까지 진행되며 역사상 단 두 명의 의상 디자이너 중 한 명이자 최초의 흑인 여성으로서 스타가 된 60세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 또한 Carter가 아프리카 패션을 보는 방식에서 획기적인 역할을 수행한 방법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영화 개봉 후 3년이 지난 지금도 Black Panther의 의상 디자인에서 Ruth E Carter의 업적을 과장하기는 어렵습니다 . 그녀는 결국 오스카상을 수상했습니다. Marvel과 같은 대규모 영화 프랜차이즈가 마침내 최고의 흑인 슈퍼히어로를 스크린에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그는 정식으로 옷을 입었습니다. 많은 전문가가 지적했듯이 이 영화는 미국 흑인에게 결정적인 순간을 기록했습니다 . 그러나 Basotho 담요와 Ndebele 넥 링이 풍부한 유산으로 즉시 인정받은 아프리카 대륙 자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반향을 불러일으킨 순간이기도 했습니다. 할리우드 프로덕션에서 스크린에 묘사된 아프리카인에게는 오랫동안 거부되었던 자부심의 순간이었습니다.
카터는 애틀랜타에서 화상 통화를 통해 BBC 컬처에 "지금도 블랙 팬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설렌다"고 말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인 저에게도 아프리카의 실제 무언가를 연결하고 영화로 만들어 세상에 보여주는 것이 얼마나 의미가 있는지 놀랍습니다. '이것은 남아프리카 문화의 일부입니다.' 훨씬 더 의미 있고 훨씬 더 깊이가 있습니다." 역사상 12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된 Black Panther를 통해 팬들이 아프리카 전통 복장으로 개봉을 축하하는 상영회에 참석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Carter는 아프리카 문화의 다양한 부분에 대한 그녀의 연구를 통해 판타지 의상에 매우 실질적인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오스카상을 수상한 프로덕션 디자이너 Hannah Beachler와 함께 작업하면서 Carter는 사하라 사막의 투아레그족과 나미비아의 힘바족과 같은 대륙 전역의 원주민들에게서 차용했으며 검정, 빨강을 사용하여 범아프리카 국기 색상으로 팔레트를 만들었습니다. 메인 캐스트의 의상 전체에 녹색.
Black Panther에서 작업할 때까지 Carter는 이미 수십 편의 영화를 가지고 있었고 Amistad와 Malcolm X로 오스카상 후보에 올랐고 2016년에는 Roots로 에미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전시회에서 알 수 있듯이 Carter의 의상 디자이너로서의 길은 흑인 경험의 다양한 측면을 큰 화면으로 가져오는 그녀의 능력으로 확고해졌습니다. 전시회의 기본 주제인 그녀의 경력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셀마와 함께라면 어떤 상황에 있든 문화가 살아 숨을 쉬고 우리가 항상 열망한다는 것을 어떻게 보여줄 수 있을까요?"
Black Panther는 Carter가 "노예제와 아프리카인들이 이 나라에 어떻게 왔는지, 그들의 문화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 내가 한 모든 일을 연결"할 수 있게 해주었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세네갈의 Ousmane Sembène의 초기 작품부터 나이지리아의 유명한 Nollywood 타이틀의 획기적인 스타에 이르기까지 아프리카 영화 제작자들은 오랫동안 영화와 TV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전달하고 특정 스타일과 문화의 감성을 반영했습니다. Jay Z와 Beyoncé의 On The Run II 투어 포스터가 Djibril Diop Mambéty의 1973년 영화 Touki Bouki 에서 영감 을 받은 방식으로 많은 고전이 오늘날에도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 Netflix 역시 요즘 아프리카에서 제작된 더 많은 콘텐츠를 스트리밍하여 일반적으로 할리우드의 고정관념보다 더 깊이 파고드는 국내 영화 및 TV 쇼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에는 할리우드가 필요하지 않지만 소셜 미디어, 특히 인스타그램의 부상과 함께 Carter와 같은 의상 디자이너의 작업 덕분에 우리는 국경 너머의 스크린에서 대륙 패션의 훨씬 더 풍부한 경험을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할리우드가 아웃 오브 아프리카(Out of Africa)와 아프리카 여왕(The African Queen)과 같은 수십 년 된 이야기에서 아프리카인을 이국적이고 야생으로 묘사한 서구 영화 제작자들의 남은 유산에 힘입어 오랫동안 제작에 영향을 준 시선을 탈식민화하는 데 추격전을 벌이는 동안 – 패션 묘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애니멀 프린트와 '진품' 항목이 적고, 대행사가 있는 개인을 더 정확하게 반영합니다.
Black Panther는 주요 스튜디오 프로덕션의 의상 디자이너가 가상의 아프리카 국가를 묘사하기 위해 실제 아프리카 영향에 의존한 최초의 사례가 아닙니다. 1989년 첫 커밍 투 아메리카(Coming to America)에서 데보라 나둘만 랜디스(Deborah Nadoolman Landis)는 고 에티오피아 황제 하일레 셀라시에(Haile Selassie)에게 Jaffe Joffer(제임스 얼 존스) 왕의 의상을, 세네갈에서 여왕 Aoleon(매지 싱클레어)이 입은 카프탄을 찾았습니다. 자문다에서. 의상으로 오스카상을 수상한 Nadoolman은 Coming to America 각본이 작성되기 훨씬 전부터 아프리카 예술과 직물을 열렬히 사랑했습니다.
스토리라인 자체는 여전히 오래된 비유에 의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속편의 의상 디자이너인 Carter 는 영화의 800가지 의상 제작을 돕기 위해 아프리카에서 일하는 실제 디자이너를 활용하여 Coming 2 America 를 높였습니다. 그녀는 Black Panther에서 시작한 작업을 확장하여 지역 패션 디자이너를 더 많은 청중에게 알리고 개별적인 성공을 선보였습니다. 에디 머피(Eddie Murphy)의 아킴 왕자(Prince Akeem)가 새로 찾은 아들과 함께 한 장면에서 입는 무늬가 있는 니트 조끼는 남아프리카 디자이너 Laduma Ngxokolo의 Maxhosa의 10년 성공 스토리입니다. Akeem 왕자의 딸들이 입는 드레스에는 2019년에 H&M과 협업한 최초의 아프리카 디자이너인 Palesa Mokubung이 건설한 패션 제국이 있습니다.
"그들의 컬렉션은 패션 그 이상을 의미합니다."라고 Carter는 말합니다. "그들의 컬렉션은 어린 시절과 남아공인 것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Ngxokolo의 창작물은 그의 Xhosa 양육의 시작 의식을 위해 의상을 업데이트하려는 욕구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가나 디자이너 Mimi Plange 역시 Kiki Layne이 Coming 2 America에서 입는 손으로 칠한 가죽 스케이터 드레스처럼 Nuba 그림과 스카피케이션을 작업에 사용합니다. 세부 사항은 영화 관람객에게 아프리카에 대한 보다 광범위한 시각을 제공하고 시간에 얽매이지 않는 데 기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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