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가방을 착용하지 않고 가지고 다닙니다.
우리는 실제로 가방을 착용하지 않고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이 정도의 독립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방은 매우 특이한 방식으로 디자인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쉽게 개, 개구리 또는 작은 곰돌이가 될 수 있습니다." Lucia Savi , V&A 전시회 큐레이터는 BBC Culture에 전합니다. "장식하거나 칠할 수 있는 표면이 있습니다. 작업하기에 거의 빈 캔버스와 같습니다."
17세기에는 달콤한 지갑으로 알려진 작은 가방이 개구리와 같은 특이한 모양으로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세련된 세공 기법을 사용하여 귀족들 사이에서 종종 선물로 교환되는 우아한 지갑을 만들었습니다. 19세기에 등장하여 현대 핸드백의 선구자로 여겨지는 '레티큘'은 표면이 평평하여 예술적 표현을 위한 완벽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장식할 표면이 있어서 여성들이 패턴과 꽃으로 장식할 수 있습니다."라고 Savi는 말합니다.
예술가들에게 가방의 창조적 잠재력에 대한 매력은 193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꽃바구니, 가리비, 파인애플 모양의 가방 등 19세기의 위트 있고 혁신적인 디자인은 1930년대 가방 디자인에 등장한 이질적인 오브제의 경향에 영향을 미쳤다. 파리의 Anne-Marie와 같은 디자이너들은 전화, 샴페인 냉각기, 심지어 라디오 모양의 놀랍도록 기이한 가방을 만들었습니다.
이것들은 차례로 아스파라거스 다발에서 립스틱에 이르기까지 모든 형태의 이브닝 백을 찾는 헝가리계 미국 디자이너 Judith Leiber와 영국 디자이너 Lulu Guinness의 보석 같은 창조물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1990년대의 가방은 꽃무늬 디자인을 입체적으로 해석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예술가들에게 가방의 창조적 잠재력에 대한 매력은 193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빈에 기반을 둔 Wiener Werkstätte 집단과 연결된 예술가이자 디자이너인 Hilde Wagner-Ascher 는 클러치를 그래픽 디자인을 위한 빈 캔버스로 사용했습니다. "그녀는 매우 일반적이고 패셔너블한 모양을 사용했지만 그 장식과 패턴은 비엔나 분리파에서 성장한 디자인 운동인 Wiener Werkstätte 에 대한 그녀의 참여와 미학 유형을 대표합니다."라고 Savi는 말합니다. .
최근 수십 년 동안 브랜드가 아티스트와 협력하여 클래식 디자인에 활력을 불어넣으면서 이러한 추세가 가속화되었습니다. 특히 루이 비통은 2001년 당시 아트 디렉터인 마크 제이콥스 밑에서 스테판 스프로즈와 그의 네온 그래피티 백을 시작으로 예술가들과 함께 작업했습니다.
Savi는 특히 Tracey Emin이 2004년 Longchamp의 Le Pliage 백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디자인한 International Woman 수트케이스와 함께 촬영되었습니다. 200개의 에디션으로 제작된 각 작품은 Emin이 디자인한 독특한 장미를 담고 있으며 아티스트에게 사랑의 순간을 상기시키는 다른 위치가 새겨져 있습니다.
Christie's의 핸드백 및 액세서리 판매 책임자인 Rachel Koffsky는 "현재 패션과 예술 사이에는 분명히 매우 강한 관계가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예술 수집가를 패션의 세계로, 패션 수집가를 예술의 세계로 데려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진지한 가방 수집가들이 매 시즌마다 끌리는 것은 Lady Dior 가방, Chanel Flap 가방, Hermès Kelly, 그리고 물론 Birkin과 같은 클래식 제품인 것 같습니다.
"버킨백은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아틀리에에서 손으로 만드는 방식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탐나는 가방으로 여겨집니다. 정말 최고 수준의 장인 정신입니다."라고 Koffsky는 말합니다.
2017년 홍콩 크리스티에서 팔린 히말라야 버킨백은 293,000파운드라는 경이적인 가격에 낙찰되어 경매에서 가장 비싼 가방으로 세계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 특별한 작품은 18캐럿 화이트 골드와 다이아몬드 하드웨어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단순한 가방 그 이상이었습니다. 주얼리이기도 했습니다. 착용할 수 있는 예술 작품과 같습니다."라고 Koffsky는 말합니다.
2016년 뉴 본드 스트리트 스토어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디올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재해석하도록 초대받은 퀸은 자신의 Fossil Record – the Age of Aluminium 프린트 시리즈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메탈라이즈드 양가죽에 다양한 꽃이 만발한 난초를 엠보싱 처리하여 숨이 멎을 듯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오브제를 만들었습니다.
핸드백에 쓰는 것은 분명히 천문학적인 금액이지만 돈을 잘 쓰는 것 같습니다. "2008년 경기 침체 이후 고객 지출은 크게 줄었습니다. 그러나 Hermès Birkin과 같은 일부 가방은 계속해서 가치를 유지했기 때문에 수집가들은 이 정도의 돈을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Koffsky는 설명합니다. "수집가들의 취향이 바뀌었고 이제 그들은 핸드백을 단순한 패션 아이템이 아닌 자산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Art Market Research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Birkins는 Banksys보다 훨씬 더 가치가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고전적인 디자인에 대한 열망은 "패션계가 현재의 디자인을 알리기 위해 과거를 바라보고 있다는 느낌"에 의해 촉진되고 있다고 Koffsky는 말합니다. 1999년 처음 선보인 디올의 새들백은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Maria Grazia Chiuri)의 지휘 아래 다시 돌아왔고, 구찌의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는 구찌 아카이브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Koffsky는 "1970년대에 엄마가 가지고 있던 핸드백이 런웨이에서 갑자기 보이고 그 빈티지 제품의 가격이 급등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 가치에도 불구하고 이 가방은 어딘가의 금고에 먼지가 쌓이지 않을 것입니다. "일부 수집가들은 정말 특별한 가방을 사서 회전 목마가 있는 워크인 옷장에 예술품처럼 전시할 것입니다."라고 Koffsky는 말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저와 함께 일하는 대부분의 수집가들은 사랑과 열정 때문에 핸드백을 구입하고 그들이 좋아하는 것과 사용할 것을 기반으로 현명한 투자 결정을 내립니다"라고 덧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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