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막신의 정확한 기원은 알 수 없습니다. 나막신은 훌륭한 장작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고대의 전임자는 로마의 calcei (야외 산책용으로 설계된 신발 장화)와 일본 Geta (높이는 슬리퍼와 나막신 하이브리드)를 포함합니다. 한편, 전통적인 네덜란드 나막신 또는 klomp 의 가장 오래된 생존 사례는 13세기 초 암스테르담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곳에서 완전히 나무로 조각된 신발은 저렴하고 효과적인 보호 및 보온 수단으로 노동자들 사이에서 보편화되었습니다.
1570년까지 최초의 클롬프 제작자 길드가 네덜란드에 설립되었으며, 이제 그들의 직업인 오리나무, 너도밤나무, 플라타너스 같은 갈라지지 않는 나무의 단일 블록으로 신발을 깎는 숙련된 장인의 확산을 증명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스페인 알바르카 에서 프랑스 사보트 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나무 밑창 신발이 유럽 전역의 노동자들에 의해 채택되었으며 산업 혁명 시대까지 가장 인기 있는 보호 신발 모드로 남아 있었습니다. 실제로 사보타주라는 용어가 사보트 에서 유래했다는 외경 신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폐기된 나막신을 사용하여 고의로 기계를 손상하거나 가죽 신발을 신는 동시대 사람들보다 덜 효율적임을 입증한 스포츠 프랑스 공장 노동자들이다.
나막신은 이르면 1300년대에 영국에 도착했지만, 모두 나무로 된 네덜란드 버전과 달리 나무 밑창과 가죽 갑피로 구성되었다고 영국의 마지막 전통 나막신 제작자인 Jeremy Atkinson 은 설명합니다. "영국 토양이 훨씬 더 거칠기 때문에 가죽이 더 잘 나았다고 생각합니다." 나막신은 산업 혁명 기간 동안 영국 노동자들이 선택한 신발이었습니다. "내구력이 뛰어나고 신발보다 저렴하며 습기와 열에 더 잘 견디기 때문에 흡수력이 매우 뛰어납니다."라고 Atkinson은 BBC Culture에 말합니다. 그들의 인기는 "홉네일 부츠가 더 저렴해졌을 때"인 1800년대 중반에야 시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막신은 19세기 영국 북부의 방적 공장과 광산에서 여전히 발견될 수 있었으며, 그곳에서 나막신 춤 의 도래와 함께 댄스 신발로도 두 배가 되었습니다 . 이것은 지루함을 달래고 추위를 없애기 위해 나무 밑창으로 리드미컬하고 딱딱한 춤을 추는 노동자들 사이에서 시작되었고 곧 탭 댄스에 앞서 대중적인 뮤직홀 엔터테인먼트 형태로 부상했습니다. (탭 신동 찰리 채플린 은 나막신 댄서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더 전통적으로 패셔너블한 신발보다 나막신을 선택하는 것은 자신감의 표시이며 "추한" 패션의 부상과 일치합니다.
그러나 1960년대와 70년대가 되어서야 나막신이 널리 퍼진 패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이 특별한 반복은 나무 밑창과 네모난 앞코가 있는 가죽 갑피가 있는 등받이가 없는 신발인 스웨덴의 나막신 또는 träskor 에서 파생되었습니다 . 앳킨슨은 "이것들은 원래 나가서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 양모 양말을 신은 다음 다시 벗을 수 있는 일종의 야드 부츠로 설계되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나막신의 모든 천연 재료와 최소한 부분적으로는 수작업으로 남아 있다는 사실은 1960년대 반체제 문화의 자연으로 회귀하는 태도에 호소했습니다. 70년대에는 신발의 뭉툭한 밑창과 각진 실루엣이 10년의 유행인 롱 스커트와 플레어 진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플랫폼을 사랑하는 젊은이들을 위해 장난스럽게 재해석한 Gucci와 MIA와 같은 브랜드의 스웨덴 스타일 클로그를 수용했습니다. .
그 이후로 나막신은 복식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가 사라졌습니다. 1990년대는 나막신 신발이 많이 포함된 예쁜/못생긴 신발의 최초 상승을 기록했으며, 정형외과 스타일의 신발은 보그 가 "코를 만지는 아이러니하고, 초연하고, '있는 그대로 와라''는 태도 의 표현으로 용도가 변경되었습니다. 컨벤션, 광택 및 매력에서". 2000년대는 또한 네덜란드 디자인 듀오 Viktor와 Rolf 가 2007년 봄/여름 런웨이에서 전통적으로 장식된 하이힐 클 롬펜 을 선보인 후 나막신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켰 습니다. 3년 후 수집.
나막신 컴백
그러나 Kane의 Croc 콜라보레이션 이후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는 현재의 나막신 마니아는 1970년대에 널리 퍼진 열풍과 더 일치하는 것으로 보이며 수많은 나막신 반복 및 재해석을 낳았습니다. 2006년에 출시된 스칸디나비아 브랜드 스웨덴 Hasbeens는 클래식한 70년대 스타일을 핸드메이드로 재해석하여 다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는 패션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이름 중 일부가 신발에 고유한 스핀을 부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특히 Molly Goddard와 UGG의 맥시멀리스트 2021년 봄/여름 콜라보레이션에는 눈길을 사로잡는 색상의 플랫폼 클로그가 포함되었습니다.
편안함을 향한 현대적 변화는 확실히 나막신의 귀환에 필수적인 요소인 것 같습니다. 2021년은 패션계에서 편안한 화려함의 해로 묘사될 수 있으며, 봉쇄 생활에서 조심스럽게 재출현하는 데 맞춰졌습니다. 그리고 나막신은 1950년대 송아지 토닝 클로그 샌들인 Scholl Pescura를 발명한 신발 브랜드인 Scholl Shoes의 CEO인 Tobias Klaiber에 따르면 이상적인 "과도기 신발"입니다. 1979년 보스턴 나막신을 선보인 Birkenstock과 2001년 고무 보트 슬립온을 선보인 Crocs와 마찬가지로 Scholl은 창립 이래 쉬지 않고 나막신을 생산해 왔으며 현재 신발 르네상스의 "파도를 서핑"하고 있습니다.
Birkenstock과 Crocs가 Valentino Garavarni 및 Jil Sander(Birkenstock), Balenciaga의 Demna Gvasalia(Crocs)와 같은 디자이너와 최근 많은 하이 패션 협업에 착수한 것처럼 Scholl은 최근 Kate Spade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대담한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Scholl Iconic이라는 제목의 클로그 컬렉션은 21세기 청중을 위해 Pescura 클로그와 샌들을 재구성했습니다. 여기에는 풍부한 타탄과 인조 모피가 포함되며, Klaiber에 따르면 나무 밑창 신발의 현대적인 매력을 정의하는 또 다른 요소인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둡니다. 컬렉션의 슬로건은 "오뜨 컴포트(haute comfort)"이며 CEO는 "패션과 컴포트가 서로를 배제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지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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