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예술가, 애호가들은 세기가 바뀌면서 이것을 극단으로 가져왔습니다. Yan Yan 및 Hazar Jawabra와 같은 니트 중심의 패션 포워드 디자이너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선입견을 적극적으로 뒤집습니다. “아직도 가정적이고 세속적이며 지루한 고정 관념이 붙어 있기 때문에 그것이 전복되면 그 효과는 매우 강력합니다. 극한의 뜨개질 기술은 사람들의 얼굴을 강타했습니다.”라고 패션 및 섬유 박물관의 Visionary Knitwear라는 쇼를 큐레이팅한 London College of Fashion의 교수인 Sandy Black은 말합니다. Black에 따르면 뜨개질은 종종 아마추어적이고 복잡하지 않은 기술로 인식되며 패션 산업 안팎의 사람들은 기술의 난이도를 만성적으로 과소평가합니다.
아방가르드 니트웨어 디자이너이자 Central Saint Martin을 졸업한 Katya Zelentsova는 이러한 '익스트림 니트 제작자' 중 한 명입니다. 그녀의 복잡한 작업은 전형적인 카디건이나 스웨터와는 거리가 먼 관능적이고 기발하며 미래적인 하이브리드 의류입니다. Zelentsova는 매체의 고유한 문제를 이해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당신이 원하는 천을 사러 가게에 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직접 만드시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CSM과 같은 학교에서도 니트웨어 애비뉴는 여전히 '틈새' 추구로 간주됩니다. “아직도 뜨개질에 대한 거만한 말을 많이 듣습니다. 대부분 남성으로부터 '아, 그냥 동그랗게 뜨는군요?'와 같은 말을 합니다. 현실은 매일매일 강도 높은 기계를 작동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내가 둥글게 뜨개질하고 있었다고 해도 그게 뭐가 잘못된 거지?”
입체파에서 영감을 받은 스웨터와 튀어나온 혀가 있는 안면 마스크로 유명한 아이슬란드의 실험적인 니트웨어 디자이너 Ýr Jóhannsdóttir는 그러한 감정을 반영합니다. 그녀는 나이든 여성만이 뜨개질을 하기 때문에 멋지지 않고 흥미롭지 않다는 우리의 가정이 연령 차별과 성 차별과 같은 교활한 편견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사람들은 나이든 여성이 전통적이거나 모험심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정관념이 부정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미묘한 행동은 그들이 자란 가부장적 사회, 즉 특정 방식으로 행동하고 패턴을 따르도록 강요한 사회에서 쉽게 추적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라고 Jóhannsdóttir는 말합니다.
뜨개질은 사회적 고립 기간 동안 붐을 이루었지만 오랫동안 공동체 구축을 위한 도구였습니다. Sicgmone Kludje와 Vea Koranteng이 Black Girl Knit Club 을 설립했습니다.2019년 #diversknitty가 소셜 미디어에서 유행한 후 공예 커뮤니티 내에서 더 많은 BAME 사람들의 가시성과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Ludje와 Koreantend는 "우리는 흑인 여성과 우리와 같은 여성 창작자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공예 기술을 통해 서로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Stitch 'n' Bitch Groups, 술집 기반 그룹 및 LGBTQ 특정 모임과 같이 순전히 재미와 사교를 기반으로 하는 뜨개질 그룹이 전 세계에 많이 있지만 뜨개질 기반 그룹은 오랫동안 활동주의와 진보의 온상이었습니다. 원인. 뜨개질 원은 많은 농담의 대상으로 남아 있지만 이러한 공간에는 근본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그럼 이 추세가 지속될까요? 커뮤니티, 치유, 심지어 행동주의를 구축하는 지속 가능한 관행으로서 모든 징후는 특히 소비자들 사이에서 패스트 패션 산업을 피하려는 노력이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 몇 년 동안에만 뜨개질의 인기가 높아질 것임을 나타냅니다. 오래된 방법과 혁신적인 태도를 결합한 크리에이터는 뜨개질이 누구를 위한 것인지, 그리고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널리 퍼진 태도를 재구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실험적인 니트가 증가함에 따라 언젠가는 뜨개질을 하는 사람에 대한 고정관념이 연령차별적이고 성차별적인 비유에서 관행을 되찾은 파괴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젊은 제작자의 것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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