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생 로랑의 궁극적인 집착
"나는 꿈속에서 모든 나라에 가봤다"고 입 생로랑 (Yves Saint Laurent)은 한번 말했다. "장소나 풍경에 녹아들기 위해 해야 할 일은 책을 읽거나 그림을 본 다음 상상력을 사용하는 것뿐입니다." 이제 디자이너의 아시아 버전과 그것이 그의 창의적인 비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는 이브 생로랑: 동양의 꿈 전시회의 주제입니다. 파리의 디자이너의 전 꾸뛰르 아틀리에에 위치한 이브 생로랑 미술관에 막 문을 열었습니다.
동양의 꿈 전시회는 생로랑의 아시아 문화에 대한 깊은 지식과 열정, 그리고 이를 재해석하는 독창성을 확실히 보여줍니다. 인도, 중국, 일본의 문화에서 분명히 영감을 받은 50개 이상의 멋진 꾸뛰르 디자인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1977 년 가을 컬렉션 인 Les Chinoises는 붉은 꽃무늬 프린트와 드래곤 스케일 모티브, 실크 브로케이드 재킷 및 중국 제국에서 영감을받은 가운으로 전시회의 중심입니다. YSL에게 '오리엔트'의 절정을 이룬 순간으로, 이 컬렉션은 패션 하우스의 아편 향수 출시와 동시에 이루어졌으며, 이 역시 아시아에 대한 디자이너의 강렬한 비전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Saint Laurent는 전시회 큐레이터 인 Aurélie Samuel이 BBC Culture에 "그의 첫 번째 컬렉션에서 그는 인도 마하라자에 대한 개인적인 비전을 제시하고 몸에 가깝게 착용하고 터번으로 장식 된 긴 코트를 재 작업합니다." 그녀는 또한 유명한 남성적인 실루엣을 인도 드레스에 대한 디자이너의 사랑으로 돌립니다. "그 영향은 형태, 기술, 특히 여성에게 적합한 남성 의상의 재 해석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일반적으로 남성을 위한 무굴 황제의 장식품인 사르페치로 장식된 여성용 터번을 만듭니다. 그는 코트를 재킷-스커트 또는 재킷-팬츠 수트의 조합으로 날씬한 실루엣으로 변형시키지만 서양 세계에 적응했습니다."
디자인과 함께 고대 아시아 유물이 전시되어 있어 Saint Laurent가 그가 경의를 표하는 문화의 애호가이자 감정가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Mughal 보석, 귀걸이 및 기타 보석 액세서리가 우아한 춤추는 인물로 조각 된 궁전의 은문 한 쌍과 함께 전시됩니다. "모두 그의 의상과 주얼리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사무엘이 말합니다.
고대 중국 옥 보석은 Chinoises 컬렉션의 코트와 함께 전시되어 디자이너가 동일한 기하학적 패턴을 채택한 방법을 보여줍니다. 또한 나뭇잎 모티브와 대담한 색상으로 또 다른 영감의 원천이었던 중국 옻칠 상자도 전시되어 있으며, 디자이너는 디자인에 왁스 칠한 비닐을 사용하여 래커와 유사한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들었습니다. 생 로랑의 친구인 발레 댄서 루돌프 누레예프(Rudolf Nureyev)의 소유였던 18세기 티베트 라마 망토도 로랑이 디자인한 모피 트리밍 코트와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댄서가 집에서 이 코트를 입는 것을 보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라고 Samuel은 말합니다.
그는 일본의 정신에 충실한 비전을 제시합니다 – Aurélie Samuel
디자이너와 그의 파트너 인 피에르 베르제 (Pierre Bergé)의 사교계에는 Nureyev (중국 제국 용 가운을 소유 한)뿐만 아니라 아시아 공예품 수집가도 포함되었습니다. 그리고 생 로랑과 베르제는 여러 차례 일본을 여행했습니다. 사무엘은 "가부키 극장에 가거나 교토를 거닐며 동네 창녀와 직공을 만났는데, 이는 YSL이 일본 기모노를 재해석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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