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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 속의 재앙 : 부끄러운 파티 드레스

by wooaa_03 2023. 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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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 속의 재앙 : 부끄러운 드레스

버지니아 울프는 패션 재앙의 또 다른 위대한 연대기 작가였습니다. 그녀의 캐릭터는 종종 옷이 의심과 고통의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1924년 단편 소설 The New Dress의 주인공인 Mabel Waring만큼은 아닙니다. Aroon과 마찬가지로 Mabel은 다가오는 파티의 전망에 기뻐하며 처음 입었을 때 "특별한 행복"을 느끼게 하는 "어머니의 오래된 패션 책"에서 영감을 얻은 드레스를 의뢰합니다. 또한 아룬의 경우 잘못된 의상 선택이다. 그러나 Mabel은 즉시 자신의 실수를 깨닫습니다. 그녀가 파티에 들어갈 때 거울에 비친 모습에 소름이 끼쳤습니다. 그녀가 도착한 순간까지 좋은 생각처럼.
Mabel에게 이 드레스는 일련의 자기혐오와 불확실성을 촉발하게 시켰습니다. - 그녀에게 설정합니다." 그녀는 "잠자리"와 "아름다운 곤충"에 둘러싸여 접시 가장자리를 기어 다니는 파리로 자신을 상상하며 파티를 통해 이동하며 그녀는 홀로 진실하고 평범한 공포에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사랑스럽고 달라붙는 녹색"을 입습니다. 그녀 자신의 존재. 그녀는 몇 번이고 자신의 드레스로 돌아오고, 그 색상과 실루엣에서 어머니, 나이, 학급 배경에 이르기까지 자신에 대해 혐오하는 모든 것을 확인하고, 메이블 워링의 족쇄'

Woolf가 여기에서 자세히 설명하는 고통과 수축의 대부분은 의복의 개인적인 즐거움과 대중의 수용 사이의 간극에 있습니다. 우리 중 얼마나 많은 사람이 집에서 거울로 자신을 바라보고 새 옷을 입고 기뻐했지만, 자신이 너무 과하게 차려입거나 행사장에서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았을 때 그 기쁨에 구멍이 뚫렸습니까? 이러한 명백한 '패션 재앙'에서 비롯된 감정은 끔찍하고 친밀합니다. 즉, 우리가 자신에 대해 가지고 있는 가장 깊은 두려움 중 일부와 패셔너블하고 아름다운 것으로 간주되는 것(그리고 누가)에 대한 변화하는 메시지의 증상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Daphne du Maurier의 Rebecca (1938)의 이름 없는 주인공이 Manderley에서 첫 번째 코스튬 무도회를 주최할 때 매우 특별한 패션 굴욕을 경험합니다. 그녀는 Max de Winter와 결혼한 후 소심한 정부가 되었습니다. 모든 방에는 남편의 죽은 첫 부인 레베카의 흔적이 남아 있고 옷장에는 여전히 그녀의 세련된 옷이 가득합니다. 이 새 아내는 속아서 Rebecca의 의상 중 하나를 복사하도록 속이고 가정부 Danvers 부인이 남편의 친척 중 한 사람의 초상화를 무도회 의상 영감으로 사용하도록 장려했습니다.

그녀는 복제 흰색 드레스와 곱슬머리 가발을 의뢰하여 그것을 충실히 모방합니다. 이날 그녀는 이 의상이 자신의 "둔한 성격"을 잠식하고 거울에 비친 "내가 아닌 자신"의 더 좋고 밝은 이미지를 그녀에게 제시하는 방식을 즐기며 기대에 부풀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쁨은 오래가지 못하며, 그녀가 계단 아래로 웅장한 입구를 만들 때 수치심과 혼란으로 응고되고, 모인 손님들의 "긴 침묵"에 직면하게 됩니다. 아내는 일부러 레베카의 유령으로 등장했다.

Aroon과 Mabel은 파티를 일찍 종료하기로 결정합니다. 두 번째  윈터 부인은 얼굴에 "미소를 머금은" 평범한 파란색 드레스를 입고 저녁을 보내고 표면 아래에서 부적절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Katherine Mansfield의 단편 소설 Miss Brill(1920)에서는 주인공이 오후 외출을 마치고 막 집으로 돌아오려고 할 때만 그녀 자신의 의상적 수치심을 겪는다. Jardins Publiques의 밴드스탠드에서 사람들이 맷돌질하는 것을 지켜보는 그녀의 평소 주말 의식을 즐긴 후 Miss Brill은 깨달음을 얻습니다. 특별한 행사를 위해 특별히 착용한 가장 좋은 모피를 입고 앉아 그녀는 자신 앞에 있는 즐거운 장면 전체를 연극으로, 자신을 배우로 생각합니다. "심지어 그녀는 파트가 있었고 매주 일요일에 왔습니다. 그녀가 거기에 없었다면 누군가 알아차렸을 것입니다. 그녀는 결국 공연의 일부였습니다." 이러한 깨달음은 그녀를 놀라운 자부심으로 가득 채웁니다.

부끄러움을 거부

이러한 패션 재해의 순간은 실제든 상상이든 다른 사람들의 잔인한 판단을 포착하고 모든 잘못된 방식으로 눈에 띄는 극심한 불안을 전달하기 때문에 독자를 꿰뚫습니다. 이것은 산업(트렌드는 "올바른"과 "잘못된"의 지정 외에 다른 무엇입니까?)과 드레스 코드, 유니폼, 무언의 이해에 자주 의존하는 문화 시스템으로서 패션이 번성하는 불안입니다. 적절하고 매력적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때때로 모든 것이 약간 압도되는 느낌이 드는 것도 당연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그러한 요구에 의해 쓰러지는 것은 아닙니다. Alexander Chee의 소설 Queen of the Night(2016)에서 가상의 19세기 오페라 가수 Lilliet Berne은 "분홍색 태피터와 금색 비단을 만드는 것"으로 파리 무도회에 입장합니다. 그녀는 거울 옆에서 멈춰서 그것이 끔찍하게 빛난다는 것을 깨닫고 겁에 질립니다. 자신의 무대 존재감을 알고 있는 유능한 연기자인 그녀는 군중 속에 숨어 결국 "저녁에 회사에서 세이버에 의해 조각난 드레스를 입고 회사에서 돌아온 여성들"에 대한 특이한 취향을 가진 일련의 공작들을 발견합니다. 나중에 더 많은 드레스로 보답합니다." 기회를 잡은 그녀는 그들이 그녀를 위해 즉시 새 드레스를 조달하는 대가로 "꽃잎으로 찢어진 거대한 꽃"처럼 그녀를 몰래 빼내고 그녀의 태 피터를 파괴하도록 허용합니다. 몇 시간 후 그녀는 "구슬로 장식된 검은 색 새틴 가운을 입고 내 뒤에 있는 기차가 반짝이는 뱀의 꼬리처럼" 의기 양양하게 공으로 돌아옵니다. 그녀가 들어와 노래를 부르자 군중은 환호성을 질렀다.부끄러움을 당하기를 노골적으로 거부하는 것도 범법적입니다. 최근 소형 언론 부문에서 공화국 의식상을 수상한 Shola von Reinhold의 Lote(2020)는 화자 Mathilda가 예술 기록 보관소 입구에서 멈춰 면밀한 질문을 받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그녀는 "eBay lab diamonds"와 "silver leatherette"에서 눈부시게 빛나고 있지만 "사람들은 광기의 지정 없이는 흑인과 변덕이 공존하는 것을 거의 허용하지 않습니다"라고 건조하게 관찰합니다.

Von Reinhold의 책은 Hermia Druitt라는 퀴어 흑인 영국 모더니스트 인물의 역사를 밝히고 사진, 벽화 및 모호한 학술 교과서를 통해 그녀를 추적하려는 Mathilda의 탐구와 관련이 있습니다. Mathilda 자신은 많은 이름과 많은 모습을 채택했으며 옷을 타락과 변화의 원천으로 봅니다.

옷은 많은 것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를 따뜻하게 유지합니다. 그들은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결혼식과 장례식을 구별합니다. 그들은 우리를 우리 자신처럼 느끼게 만들거나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따금 반항하는 것뿐만 아니라 복의 재난과 고통의 장면은 패션이 항상 쉽거나 즐거운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이 입장에는 다소 고무적인 것이 있습니다. 그런 복의 재난과 고통의 순간에 대해 읽는 것은 불편하지만 (적절한 반항뿐만 아니라), 그들은 우리를 간지럽게 여기거나 제자리에서 벗어나게 만드는 소송에서 점점 커지는 공황의 순간을 견디는 것이 드문 일이 아님을 보여줍니다. 방을 잘못 읽는 치마. 그들은 공공장소에 존재한다는 것은 잠재적으로 취약함을 느끼는 것이며 드레스가 실제로 저녁을 만들거나 망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이 1년 동안 최소한의 사교 활동을 한 후 다시 한번 새로운 옷장 선택과 다른 사람들의 주의 깊은 눈을 탐색하는 자신을 발견하기 때문에 이러한 생각이 완전히 안심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의 옷이 갑자기 우리를 불편하게 만든다면 우리가 확실히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상기시켜줌으로써 위안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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